인테리어 준비하시는 분들은 모두 기본적으로 아시겠지만, 인테리어 공사는 직접 시공 / 직영 공사 / 턴키 공사 3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직접 시공은 일반 사람이라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직영공사 or 턴키공사를 보통 진행하게 된다. 우리는 턴키 공사를 하기로 결정했고, 장장 8 군데 미팅을 진행 후 "릴스퀘어"로 최종 턴키 업체 선정을 하고 인테리어를 시작했다. 인테리어를 해보고 나니 턴키 업체 선정만 잘해도 80%는 먹고 들어가는 게 맞는거 같다.
1/ 업체 선정 이유
- 초기 견적 가격은 8군데 미팅한 곳 중 2군데 제외한 6군데가 모두 비슷한 수준이었다.
상담 시 견적의 디테일, 3D 도안 및 별도 웹페이지로 견적부터 공정 진행 상태까지 한 눈에 파악이 가능했기에
"신뢰도 " 가장 크게 작용하여 릴스퀘어와 최종 계약을 진행했다. (업체 소재지는 서울 방배동)
2/ 인테리어 최종 시안 선택
- 내가 입주한 동탄레이크파크자연&e편한세상 32평은 타워형 구조 아파트다.
우리 가족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대면형주방/안방축소 및 드레스룸 공간 확보/현관 확장 이 3가지 큰 틀로
3회에 걸친 인테리어 미팅을 진행하고 최종 시안을 결정했다.
3/ 공사 진행 기간
- 인테리어는 모든 공정마다 선택의 문제에 놓이게 된다. 시안과 자재를 확정해도 돌발 변수가 너무 많이 생긴다.
- 릴스퀘어에서는 그 부분에서 대응을 매우 잘해주셨다. 품절된 자재를 대체하기 위해 동분서주 움직여 주시고,
선택의 기로에 놓였을 때는 해당 시공을 진행했을 시 일장일단에 대해서 투명하게 얘기해주셨다. 또한 정해진
예산 안에서 최고의 결과물을 내기 위해 여러가지 제안을 해주셨다. 특히 커뮤니케이션 시 피드백 속도도 빠르고
변경 안, 변경 안에 대한 견적서 업데이트도 항상 신속하게 해주셨다.
- 무엇보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시고, 최대한 고객의 의사가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신다.
4/ 마감 및 피드백
- 공사 일정 종료 후 미흡한 부분 혹은 보완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조치를 매우 잘해 주셔서 걱정을 덜었다.
사소한 거 하나하나 신경 써주셔서 큰 걱정 없이 인테리어를 잘 끝낼 수 있었다.
- 현장 챙겨주시느라 고생 정말 많이 해주신 남소장님, 같이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기 위해 힘써주신 오실장님,
예쁜 집 만들 수 있게 디자인 잡아주신 디자이너님 외 저희 집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 인사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