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신청하기
REVIEWS
고양 DMC디에트르한강 33평형
  • LOLOTOTO
  • 2023-02-22
포트폴리오 보기
  • 친절도
  • 퀄리티
  • 전문성
  • 책임감
 우리에게 축복 같은 둥이들이 찾아올 것을 알고, 미래의 아이들과 그 속에서 치열하게 육아를 해내야 하는 숙명 같은 공간들을 원하던 그즈음 우리는 신규 아파트이지만, 통 큰 결단을 내려야만 했다.
새집인데 인테리어가 필요할까? 꽤나 오랜 시간 고민해 봤지만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 ‘행복한 보금자리를 만들어보자’ 라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되였다.
인테리어라는 단어는 많은 것들을 포함한다. 최근에는 많은 플랫폼들이 있어 합리적이고 개인의 취향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디자인과 똑똑한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더욱이 관련 시공 관련 업체의 블로그나 댓글을 통해 수준을 금세 알아볼 수 있다. 집을 좀 꾸며 볼까 하는 생각이 불현듯 엄습할 때
몇 가지만 기억하자.

1 라이프 스타일 / 2 디자인 콘셉트 / 3 적합한 예산 / 4 최애 소품우리 부부의 콘셉트는 단순했다.
밝고 깔끔한, WHITE&WOOD의 따뜻하면서 편안한 TONE&MANNER를 가진 우리가 살면서 채워나가고 싶은 감성이 느껴지는 공간 (노말한 콘셉트)
누군가 그랬다.
집을 보여주려 말고, 내 것, 나를 보여주는 것을 잘 표현해 주는 빈 갤러리와 같은 완벽한 무제의 공간은 어떠한 예술품이든 돋보이게 해 준단다. 그 안에 살아가는 나의 최애 작품인, 우리가족과 쌍둥이도 그랬음 좋겠다 싶어 노말하게 시작하였다.

그 시작에 앞서 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중요하게 생각했던 포인트 3가지!

1. 부부의 라이프스타일 및 곧 함께 할 쌍둥이를 위한 최적의 공간
2. 임신중인 아내가 인테리어로 신경을 쓰지 않을 것
3. 업체와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꼼꼼한 전문 시공 능력, 투명한 견적 공유, 인테리어 마감 후 AS

모든 것이 명료해졌다면, 이제 우리가 추구하고자 하는 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우리는 어떤 업체를 선정해야 하는지가 최대의 고비이며 너무나 중요했다.
건축을 전공한 남자와 디자인을 전공한 여자이기에(자칭 한 꼼꼼한?) 우리 부부를 만족시켜줄 곳을 찾아야 하기 때문이다. 인테리어 전문 업체와 플랫폼 추천 업체 중 빅4를 선정하고 견적요청을 보낸 후기는 짧게 정리해 봤다.

A 전문 업체 -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이 만족스럽게 느껴져서 직접 쇼룸을 찾아 상담받았으나, 내용을 알 수 없는 상/중/하 컨셉트 디자인 및 소재별 고가의 견적서를 만났다. 디테일한 견적내용이 오픈되지 않아서 상담받고도 물음표가 생기는 순간들, 너무 기대를 해서인지 아쉬움이 컸다

B 디자인 회사 - 지금도 모티브로 참고하는 디자인그룹이다 아쉽게도 경기 남부지역 시공만을 우선한다는 정중한 사양 멘트로 신뢰가 갔던 기억이 남는다

C 인기 파워블로거 업체 - 역시 우리가 원하는 일정에는 시공 스케줄이 꽉 차있어서 진행 불가능!

여기서 잠깐!
주의해야 할 업체로는 시공 기일과 전문 인력 확보도 중요한데, 무조건 계약 성사만을 유도하거나 예산에 맞출 수 있다는 무책임한 업체는 피하는 것이 좋겠다. 맛집일수록 하루 재료 마감이나 한정량을 생산한다. 이쪽도 그렇다.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최고의 팀을 우리 집에 모시기는 쉽지는 않다. 내가 보기에 좋은 건 다른 이들도 마찬가지이니 좋은 스텝과 이를 효율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전문 업체 선정할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해 보였다.

릴스퀘어와 첫 만남
생각했던 업체 미팅이 기대보다 만족스럽지 못하는 등의 어려움도 부딪히고, 입주 날짜가 다가올수록 시간적인 여유가 없음을 느끼며 업체 선정이 점점 더 부담스럽게 느껴졌다. 릴스퀘어도 관심있게 지켜보던 업체 중 한 곳이었기에 바로 상담 신청을 하고 강남의 사무실을 찾아 두런두런 우리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려 출발하였다.
결과적으로 블로그와 인스타를 통해, 눈높이가 한층 올라갔음에도 불구하고 첫 방문에서 우리의 시선을 한껏 업그레이드해 주었던 업체가 바로 릴스퀘어!!
우리들이 원하는 콘셉트, 예산, 다양한 정보 등 이야기를 경청하시며 상담을 이어나갔다. 그러던 중 사전에 공유해 드렸던, 입주 아파트 DMC디에트르 한강 34평 인테리어 의 도면에 생각지 못했던 레이아웃 시안 구성안 여러 장을 보여주시며,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콘셉트 맞춰 추천 안을 설명해 주셨다. 직접 손으로 그려가며 고민한 흔적이 고스란히 느껴졌다.
미팅 전부터 철저한 준비성과 내 집을 함께 그려간다는 마음이 인상적이기도 했고, 추천해 주신 구성안이 너무 맘에 들어서 순간, '여기 아니면 안되겠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게다가 체계적인 견적 폼을 통해 자재 및 인건비 상세내역까지 사용자 편의에 맞춰 이쁘게도 시스템을 만들어 놓았다. 안 할 이유가 없었다.
이후에 실측까지 오셔서 꼼꼼히 될 건 되고, 아낄 건 충분히 아끼어 추가된 디자인과 스마트 견적서를 당일 받아 볼 수 있었다. 릴스퀘어는 자재 및 인건비에 마진을 나누는 방식이 아닌 총 시공비 별도의 회사 이윤을 공급하는 형식이어서, 시공이전 이후 변경되는 자재 건은 투명한 가격에 변경하거나 혹은 우리가 원하는 아이템은 개별로 준비해 만족스러운 지원을 해주셨다.
더욱이 착공부터는 URL 웹페이지를 통한 시공현장 사진과 일정 보고를 통해 하루하루 변신해가는 모습을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까지…시공 기간 동안 하루하루 설레고 참 즐거웠다.
중간중간 자재 선택이나 요청사항은 편리하게 대화를 통해 추천받거나 견적 사항을 바로바로 제공받아 변경 여부를 판단하는 큰 도움이 되었고, 개통된 소통방에선 업체 분들과 우리의 니즈를 편하게 공유하고 가부여부를 피드백 받을 수 있어 참 편리했다.
인테리어라는 업체 선정에 있어 투명한 견적 사항과 시공 일정을 간편하게 공유하고 함께 작업하는 듯한 매직 같은 한 달을 보내 지금으로서는 너무 만족하기 충분했다. 시공 기일이 다가와 가며, 우리의 니즈도 늘어나고 여기저기 모티브 한 품목들도 가격과 디자인 효율성을 설명해 주시며 전체적 콘셉트에 부합되게 최종 마무리가 되어 가고 있다.

마지막 그리고 감사의 인사
돌이켜 보면, 릴스퀘어호에 함께 승선해 한 팀이 되어 큰 파도를 넘고 험난한 우리부부의 인테리어 여정을 편하고 안전하게 도착지점에 다다를수 있게 해 주었다. 효율만을 앞세운 저비용 업체보다는 투명한 스마트 견적을 통한 합리적인 디자인과 우리 부부의 이야기를 집안 곳곳에 잘 녹여주시고, 정성을 다해 노력해주신 많은 장인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처음 디자인 콘셉트 문의 및 스마트 견적을 통한 신뢰는 물론이고, 고민이 되었던 부분을 상담할 때마다 역시나 전문가 다운 명쾌함으로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만남 전부터 꼼꼼하게 준비해 우리 가족만의 레이아웃을 선물해 주셨던 김세미 실장님 너무 고마워요~ 집이 점점 상상했던 모습으로 다가갈수록 담당 실장님을 잘 만나 동행하길 참 잘했다 싶습니다. 
첫 만남부터 우리 마음속을 다 읽고 오신 것처럼, 시공 마지막 날까지 내 집처럼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기대의 200%를 가득 채워 주신 고민우 소장님, 현장에서 명품 디렉팅 잘 보고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소재별 기능별 디자인별 큰 이미지 컨셉트 하나하나까지 신경 써 주시고 최고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무더운 여름부터 선선한 가을 초입까지 잘 리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해요~
이곳에서 계약하고 진행하면서 느낀 것은 처음 시작과 과정 그리고 끝이 한결같아 만족감이 배가 되고 소통+신뢰+결과물(만족스러운 공간) 삼박자가 잘 이루어진 곳이었다.
릴스퀘어의 도움덕에 삶의 만족감이 업그레이드되고 앞으로의 산듯한 변화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