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신청하기
REVIEWS
동작구 대방2차현대아파트 25평
  • whysochic
  • 2022-04-03
  • 친절도
  • 퀄리티
  • 전문성
  • 책임감
집을 구매하는 것을 제외하고 인생 최대 규모의 쇼핑을 하는 입장에서, 그냥 단돈 몇만원 짜리를 살 때도 이것저것 따져보고 고민해보고 최대한 합리적으로 쇼핑하려고 하는 스스로의 성향 때문에, 업체를 알아보는 과정에서부터 고민과 고난의 연속이었습니다. 지인 추천, 온라인 검색, 실제 인테리어 사업을 하고 있는 가족의 조언 등 수많은 검토의 나날. 결과적으로 저희는 릴스퀘어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1. 소통
릴스퀘어의 가장 큰 장점이자 인테리어 자체의 알파이자 오메가라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처음 일정을 잡고 방문했을 때 최소 2-3시간을 잡고 오라고 하셨는데, 뭐그리 길게 잡으셨나 하고 의아했습니다. 그런데 아직 릴스퀘어에서 진행하기로 확정이 된 것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열과 성을 다해 이야기를 들어주시고 또 의견을 주시는 모습에 정말 감동을 안 할 수가 없었습니다.진행을 하기로 한 이후의 소통은 더 말 할 것도 없이 완벽했습니다. 저희의 의견을 드리면 30분 이내 무조건 칼 답장에, 작은 거 하나 결정할 때도 저희 의견을 물어서 해주시고 주말, 휴일 가리지 않고 시시때때로 발생하는 의견 및 질문, 요청 사항에 정말 성심성의껏 대응해주셨습니다. 회사에서 영업담당 직무를 수행 중인 입장에서 배워서 써먹고 싶을 정도로 완벽하고 기분 좋은 소통이었습니다.

2. 실력
사실 저희 부부가 추구하는 인테리어는 디자인적인 요소가 거의 필요하진 않은 미니멀리즘과 심플함 중심의 인테리어였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소품이나 장식 등의 요소로 매력을 드러낼 수 없기에, 자재 질감 색감 등의 기본적인 요소가 중요했습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서 더 합리적인 자재, 효율적인 방안 등에 대하여 끊임없이 고민하고 말씀해주시는 부분에서 내공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그런 부분을 또 억지로 강요하지는 않으시고 그냥 제시만 할 뿐 저희의 의견을 무조건 최우선으로 생각해주시는 부분도 좋았습니다.그리고 사실 인테리어라는 게 여러 다른 전문가들을 통해 전체적인 하나의 그림을 그리는 것이라서 중간에서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실제 작업자들에게 잘 전달하는 것이 중요할텐데, 이러한 중간자의 역할을 탁월하게 수행해주셔서 작업결과물들이 저희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3. 마무리
솔직히 여러 군데에서 견적을 받고 릴스퀘어의 견적을 뜯어보면 비싸단 생각이 드실 수 있고, 그 원인이 업체의 이윤 비율 때문이란 것도 알 수 있습니다. 합리성, 효율성을 생각할 때 다른 업체에 끌릴 수도 있습니다. 저도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인생 최대의 쇼핑이고 나와 내 가족이 최소 2-3년 이상 어쩌면 훨씬 더 오래 살 수도 있는 내 집에 대한 선택입니다. 그 어떤 고민도 없이 편하게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결과물을 보면서 아무런 걱정없이 완성되가는 내 집을 보기만 할 수 있는 선택. 바로 릴스퀘어입니다.(안유강 실장님 / 김인환 소장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