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신청하기
REVIEWS
구로구 천왕이펜하우스5단지 33평형
  • Cwr
  • 2024-03-19
  • 친절도
  • 퀄리티
  • 전문성
  • 책임감
 인테리어는 난생 처음이라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해야할지 막막했던 지난 날의 우리 부부 
총 7곳과의 상담을 거쳐 릴스퀘어로 선택하고 진행하기까지의 찐 후기를 생생하게 남겨보려한다 ;)
우선 우리집은 꼭대기층 끝집이고 신축아파트가 아니기에  누수, 단열 등 여러 문제가 있는 집이었다..ㅜㅜ
여러 악조건을 보완하고 인테리어까지 마음에 들게 하려면  합리적인 가격일 수가 없었고, 인테리어를 끝내고 입주까지 주어진 시간이 많지 않았기 때문에 그 시간안에 여러 조건을 맞추기가 너무 어려웠다.
여러 업체와 상담하며 느낀 점은 처음에는 우리의 니즈를 반영은 해주지만 대부분은 디자이너 분에 맞추게되는 흐름이었다. 
특히 모두가 이름만 들어도 아는 업체같은 경우는 더더욱 내 니즈를 반영할 수가 없었다. 
하지만 릴스퀘어는 달랐다. 주방 거실 안방, 화장실등 전반적으로 우리 부부의 니즈에 맞춰서 진행을 해주시려 하되,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해주셨고 거기서도 정말 아니다 싶은 부분은 왜 그렇게 되야 하는지를 인테리어를 모르는 사람들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아주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주셨다. 
( 아마 여러군데 상담해보시면 왜 릴스퀘어는 다르다고 하는지 느껴지실 거에요.)
또한 같은 시기 인테리어를 하시는 지인이 계셨는데 우리 부부보다 먼저 상담을 받으시고 추천해주셨었기에 더더욱 신뢰가 갔다.
그래서 결국은 릴스퀘어로 결정.

릴스퀘어의 가장 큰 장점은

1. 투명한 견적서
계약과 동시에 링크를 통해 약 한달 반 동안 인테리어를 진행하며 수정되는 부분과, 처음에 내가 어떤 자재를 선택했는지 등 상세한 계약 부분을 제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재별 브랜드와 금액이 나와있어서 꼼꼼한 성격이신 분들은 너무너무 만족스러운 부분.
캘린더로 어느 날짜에 뭐가 들어가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는 점 또한 파워 J 인 나에게 너무나도 만족 스러운 부분.
어떤 인테리어 업체는 저 기한을 넘기거나 여의치 못한 사정으로 지키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고 들었는데 여러 변수에도 딱 날짜에 맞춰 끝내주셨다. 

​2. 빠른 상담 & 매일 매일 내집 상태 업데이트
계약과 동시에 디자이너 실장님, 현장에 계시는 소장님, 계약을 담당하시는 분 등  우리집 인테리어를 담당하시는 모든 분들이 카카오톡 단톡방에 초대되어 어느 방면에서든 질문을 하면 즉시 바로바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다고 느꼈다.
또한 매일 매일 시공되는 부분의 사진을 자세히 올려주시고 특이사항도 공유해주시기 때문에 바쁜 맞벌이 부부인 우리에겐 너무 제격이었다,  직접 집을 찾아가지 않아도 자세히 내 집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었고 그 부분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물어보는 즉시 답변이 오기 때문이다!
이런식으로 매일 카톡창에 올라오는데 사진을 확인하여 내 집이 바뀌어가는 걸 모니터링 할 수 있었고 
시간 날 때마다 우리 부부 시간대에 맞춰 전화로 자세한 설명까지 해주셨다. 

3. 현장관리자, 디자이너분 고수임이 느껴짐.
여러 업체와 실측을 하며 집 안 곳곳에 문제들이 드러났다.
하지만 모든 업체들이 신기하게도 시공 방법을 다르게 제시해주셨고 금액도 천차만별 이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할 수 없다는 답변들이 대부분이었다. 구조물을 철거 할 수 없다, 변경하였을 경우 리스크가 커서 비추한다 등등 .. 
릴스퀘어는 전부다 내가 원하는 방향을 들어주시고 최대한 능력자들을 모아주셔 되게끔 해주셨고 그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되게끔 해주셨다.
되지 않더라도 최대한 맞춰 해주시려고 끝까지 노력해주신다. 
사실 이부분이 업체를 선택함에 있어 가장 컸다. 

4. 친절함
인테리어 중간 중간 변수가 많아 수정되거나, 추가해야하거나 등의 일들이 많은데
현장 관리해주시는 소장님께서 맞벌이 부부인 우리를 위해 하루에 2~3번을 전화해주시며
일일이 아주 자세하게 공유해주셨다..... 진짜 너무 감동이고 감사하다..
물론 상담시 디자인해주시는 실장님도 친절하셨고 쓸데 없는 권유없이 인테리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셔서 우리 부부 스타일과 딱 맞았다! 
너무나도 장점들이 많은 릴스퀘어..ㅜㅜ 지금 생각해도 선택하길 너무 잘했다.
우리부부가 원하는 인테리어는 따뜻함이 느껴지는 자연친화적인 집이었다.
아이보리 + 우드톤을 전체적인 느낌으로 잡고 곳곳에 원하는 요소들을 넣어주고 싶었다.
중문은 들어오자마자 유럽의 어느 카페에 들어온 듯 한 느낌을 주고 싶었다.
원래는 중문이 없는 집이었지만 중문 시공을 따로 해주었다.
안방은 골드 수전
안방 화장실 앞에 수납 공간이 많아 수납 공간을 없앴고 평소 로망이었던 무광골드 수전들로 채웠다. 

거실 욕실은 크롬 수전들로 안과 밖 분위기를 다르게 인테리어 했다. 

안방
안방의 붙박이장과 화장대가 엄청 오래되고 촌스러웠지만 필름지로 커버했다. 
거실
거실에서 원래는 베란다로 통하는 문이 있엇는데 감쪽같이 없애 주셨고
거실 누수도 있었는데 이 부분도 해결해주셨다.
다른 건 아껴도 원목마루는 포기 못해서 바닥은 원목으로 깔았다.
남편도 이건 정말 잘했다고 칭찬해줬다 ! 
아주아주 소중히 다뤄줄 마루.. ㅎㅎ

어느하나 마음에 안드는 요소가 없도록 예쁜집을 만들어주신 릴스퀘어

내돈내산 인테리어 후기 끝 !

릴스퀘어 진짜 강력 추천이다 ~~~~ 안실장님과 남소장님 조합은 사랑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