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신청하기
REVIEWS
성동구 래미안옥수리버젠 24평형
  • 따냐치카
  • 2023-12-25
  • 친절도
  • 퀄리티
  • 전문성
  • 책임감
 내 인생에서 두번째 나의 집.. 
첫 집에서 아무것도 모른채로 부엌만 인테리어를 하고 와서 거주하는 내내 얼마나 후회를 했던지.. 
그래서 다음에 이사갈 때는 내 영혼까지 팔아서라도 인테리어는 꼭 하겠다라는 생각으로 종종 인스타나 블로그에 예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집을 보며 늘 캡쳐를해놓고 미래의 머릿속 나의 집을 구상하곤 했었던 것 같다.

세월이 흘러 좋은 기회에 다시 매수를 하고 드디어 나의 두번째 집이 생겼다. 
벼루고 벼루던 래미안옥수리버젠 24평 아파트의 인테리어를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인테리어 업체는 총 3개 업체를 방문했었다. 
집 앞 인테리어 업체(이전에 부엌 인테리어를 맡긴 업체) 
릴스퀘어(옥수리버젠이 준신축이라 인테리어 후기가 잘 없는데 옥수리버젠 인테리어를 한 곳 중 가장 이거다 라고 만족할 만한 인테리어가 바로 릴스퀘어였음)
한남동 모 인테리어 업체(지인의 추천) 

최종 선택은 릴스퀘어였다.  
1번 업체는 해본 곳이고 집 앞이라 편할 것 같았지만 견적을 뭉뚱그려서 보내주셨고 상담이 그냥 이렇게 하면 되요~ 약간 이런식? 
예전에 뭣 모르는 인린이였을 때는 (지금도 인린이지만) 그냥 믿고 맡겼으나 지금은 그래도 뭔가 좀 상세히 설명해주면 좋겠는데 그런게 전혀없어서 패스... 

3번 업체는 한남동에 있어서 그런가 디자인적으로 기대하고 갔는데 여기는 세군대 중에서 가장 실망(말하지 않겠음) 

드디어 릴스퀘어 방문날 
담당 김세미 실장님이 커피를 내주시며 반갑게 맞이해주셨고 처음엔 너무나 젊으신 분이라 내공이 없으시면 어쩌지 걱정을 많이 했는데.. 
도면을 꺼내봐주시면서 여기는 이래서 이렇게 하면 되고 저기는 저래서 이렇게 하면 안된다라고...  똑부러지고 프로패셔널하게 설명해주시는 모습에 흠칫 놀라고.. 예상보다 더 높은 견적에 고민이 되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상담 후 집에 와서도 릴스퀘어에 나오는 포트폴리오들을 보며 내가 그동안 그려왔던 집이랑 너무나 매칭이 잘 되었기 때문에 릴스퀘어랑 꼭 하고 싶었었고,, 그래서 조금 더 견적을 줄일 수 없나 하는 고민에 2차 견적을 다시 한번 더 받아보기로 결정, 그때는 현장 이정현 실장님이랑 세명이서 미팅을 했다. 
두 실장님이랑 상담해본 결과... 프로패셔널함이 뿜뿜.. 몇배는 가해짐덕분에 나는 더이상의 망설임 없이 계약을 했다.!!

두둥.. 그리고 그토록 기다리고 기다리던 공사 시작일,, 
공사 첫날부터 전 주인 이삿짐센터 잘못으로 부엌 배관 하나가 터져있는 등 말썽이 나길 시작했고  상황설명을 전화와 카톡으로 안내만 받는데도 정신이 하나도 없어 공황상태를 맞이했다. 
 그런데 그날 오후 이정현 현장 소장님이 전 주인분과 부동산 중개소장님이랑 잘 조율해서 상황을 아주 깔끔하게 마무리해주셨고 그 현장관리 스킬에 나는 감탄을 금치 못했다.(첫날 액땜을 제대로 마무리해주신 이정현 실장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매일 저녁이면 이렇게 '0/00, 일일보고'라고 해서 현장 사진과 금일 공사 시공내용, 특이사항 등을 정리해서 보내주시는데 이 부분을 저녁마다 확인하는 것도 한달 넘는 긴 공사가 빨리 끝나 입주하기를 기다리는 입장에서는 너무나 감사한 메시지였다.  
인테리어에 대한 전문성은 물론이거니와 중간중간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한결같이 친절히 대답해주시는 것도 너무나 좋았고 그래서 인테리어를 하는 짧지 않은 한달 넘는 시간이 두 실장님들 덕분에 감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김세미 실장님, 이정현 실장님, 너무너무 감사해요 ^^ 제 진심이 이렇게라도 전달되길요.) 

중간 중간 가구 선택이나 인테리어가 고민이 될 때 두 실장님께 조언을 구하면 바로바로 센스있는 답변을 잘해주셔서 이 또한 인테리어를 하는 내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렇게 한달 10일이라는 짧지 않은 기간이 끝나고.. 
드디어 이렇게 나의 집이 완성되었다. 
마지막날 보수할 것도 이정현 실장님이 직접 다 꼼꼼히 다 알아봐주시고 완료해주셔서 내가 특별히 신경써서 볼 것도 없을 정도로 깔끔한 마무리가 되었다.(청소까지 완벽!) 

인테리어 하는 시간동안 신경쓸 것도 많고 모르는 부분도 많은데 릴스퀘어는 투명한 견적서, 믿을 수 있는 건설허가 업체, 그리고 매일매일 들려주는 일일보고시스템 등은 인린이에게 참으로 고마운 업체가 아닐 수 없다. 
그리고 가장 만족감을 주는 인테리어 결과물도 포함하여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