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 신청하기
REVIEWS
노원구 공릉해링턴플레이스 38평형
  • 백마
  • 2022-09-21
포트폴리오 보기
  • 친절도
  • 퀄리티
  • 전문성
  • 책임감
 "쾌적한 아파트"에서 살고자 하는 열망에 가까운 바램이 있었고, 정말 뼛속까지 새것인, 저희 집 길 건너 신축 아파트와 우리 집 리모델링, 이 두 가지 갈등을 오랫동안 했습니다.

​우선 이사만 가면 되는 간단한 신축 아파트를 알아본 결과, 매매가는 높은데  사용면적이 너무 작아 무지 불. 편. 함을 확실하게 확인하고, 리모델링으로 방향을 정했습니다.

​오늘의 집, 핀터레스트 공간별 이미지를 캡처하고, 상상해 보고, 생각만으로 행복했던 수개월을  보내고 이제 턴키 업체를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알아보고 온라인 업체 중 5곳 정도를 미팅했는데, 너튜브의 유명세와  다르게 미팅에 성실하지 않은 1곳, 의뢰자는 희망 사항 몇 줄만 얘기하면 된다는 1곳,  천만 원이 넘는 견적 누락으로 최종 견적 정정을 하자는 1곳,  2억 정도 예산이 아니면 견적 미팅을 진행할 수 없다는 1곳 등등 여러 버라이어티 한 업체들을 만나는 중 단박에 최종의 미팅이 되었던 업체가 릴스퀘어였습니다.

단지, 견적 문의를 하기 위함이었는데 3시간 가까이 디자인과 소재에 대해 설명을 해주셔서, 너무 미안했고 지당하게도 신뢰감 확정이었습니다.

​이후 진행된 타일 미팅, 가구 미팅 등에서도 다양한 자재의 차이와 시공법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최적의 제안으로 큰 애로사항 없이 진행되었으며, 공사기간 내내  업데이트되는 매일의 시공 내용 알림에도 당연히 궁금하여 방문해 본 결과, 역시 이 공간의 완성도는 나만 만족하면 되는 것이 아닌, 안유강 실장님과 김인엽 소장님, 본인들이 완수해야 하는 하나의 작품으로 상당한 책임감을 갖고 계시는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제가 구체화하지 못한 디테일한 마감들에서 기대했던 것 이상이었다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공사를 진행하다 보니 현장 상황 및 가구 등 업그레이드 필요에  따라 추가 발생하는 비용은 불가피한 것이었고, 이 경우에도 예산의 범위와 가용의 범위를 저보다 더 고민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이제 정말 길었던 기다림의 끝에 와있습니다. 그간 제가 살았던 집은 오랫동안 낯설었고, 낯설고자 했던 집이었습니다. 20년 된 구축이라 노후된 단열로 겨울이면 겨울이라 추웠고 여름이면 여름이라 더웠습니다. 쾌적하지 않았고,  예쁘지도 않았습니다만,

짜잔 ~~!! 이제 사계절 항상 쾌적하며, 아늑하고, 가꿔가고 싶은  집이 되었습니다. 

상부장이 없는 주방과 최소화한 몰딩, 체리를 용서하지 않는 마감, 그리고 가장 중요하게 애써주신 단열시공 모두 정말 감동입니다.(소장님 검정 초배지인줄 알았던 작은방 벽 곰팡이, 독한 락스작업을  직접 해주셨던 일 죄송하고, 감사드려요 ㅜㅜ) 

제 기억에 남을 처음이자 마지막 집에 신뢰와 실력으로 동참해 주신 릴스퀘어 안유강 실장님, 김인엽 소장님 정말 고생 많으셨고 감사합니다. 

복받으실 거예요 ㅎㅎ